[농어촌빅텐트=한진그룹대한항공갑질논란] 법원, 조양호 회장 구속영장 청구 기각 ... 이번은 공정위가 고발 검토 중 .
[농어촌빅텐트=한진그룹대한항공갑질논란] 법원, 조양호 회장 구속영장 청구 기각 ... 이번은 공정위가 고발 검토 중 .
  • 조용환
  • 승인 2018.07.0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 "혐의 다툼 여지 있어"
부인 이명희 씨, 딸 조현민 전무 이어 총수일가 전부 구속영장 기각.
이번에는 공정위가 나서 검찰 고발 검토 중

 

[농어촌빅텐트= 조양호 회장 구속영장 기각]

대한항공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대한항공 제공)


법원은 수백억원대 상속세 탈루와 비자금 조성 의혹 등 비리 의혹을 받고있는 대한항공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69)에 대해 검찰이 신청한 구속영장 청구를 6일 새벽 기각했다.

서울남부지방법원 김병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5일 조양호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피의사실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이와 관련된 피의자의 방어권을 보장할 필요가 있어 현 상태로는 구속할 필요성을 못느낀다"며 구속영장 청구 기각 사유를  밝혔다.


지난 2일 검찰은 조양호 회장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및 배임, 사기와 약사법 위반,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었다.

한편 공정거래위원위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조양호  회장이 한진그룹 계열사와 특수관계인을 공정거래위원위에   신고하지 않았다는 사유로 검찰에 고발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진 태일통상 회장 소유의 계열사 3곳을  대로 신고 안 했다는 의혹이다. 신고 누락 대상 3곳은 태일통상, 태일캐터링, 청원유통 등이다. 

이상진 회장은 조양호 회장의 처남으로 특수관계인에 해당된다는 이야기다.

태일통상은 대한항공에 기내용 담요와 슬리퍼 등을 납품하고있다. 청원유통과 태일캐터링은 대한항공에 기내식 공급업체이다.

농어촌빅텐트...bigtent2018@naver.com

#조양호구속영장기각   #조양호회장  #조양호이명희조현민  #김병철영장전담판사  #남부지방법원  #조양호탈세 #조양호한진위장계열사  #태일통상이상진회장   #조양호처남이상진  #청원유통 #태일캐터링  #대한항공기내식 #대한항공기내용담요슬리퍼 #담요 #슬리퍼  #이명희동생이상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