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텐트N 한국농어촌공사] 인니 고위 공무원 등 Krc 과학적 물관리 현장 견학
[빅텐트N 한국농어촌공사] 인니 고위 공무원 등 Krc 과학적 물관리 현장 견학
  • 농어촌빅텐트 조용환
  • 승인 2018.10.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해안방조제(NCICD) 컨설팅사업 사업연수’의 일환...
수자원 분야 인도네시아 정부와 공사 간 협력을 강화 기대

 

[농어촌빅텐트 N = 나주 조용환]

인도네시아 고위 공무원단이 기후변화에 대응한 과학적 물관리 현장 견학을 위해 23일 한국농어촌공사 본사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해안방조제(NCICD) 컨설팅사업 사업연수’의 일환으로, 수자원 분야에서 인도네시아 정부와 공사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NCICD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홍수 등 재해예방과 수자원 확보를 위해 자카르타 해안을 23.5km의 방조제로 연결하고 내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2016년 12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자카르타 수도권해안종합개발컨설팅 사업계약을 체결하고 인도네시아 정부 및 네덜란드와 협력하여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인도네시아 수자원청 등 수자원 분야 고위 공무원 7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공사 본사 재난안전종합상황실을 방문,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재난관리시스템을 시연하는 등 공사의 실시간 재난대응 경험을 공유했다.

공사의 해외사업은 1967년부터 시작하여 35개국에서 151개 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현재는 16개국에서 29개 사업에 참여, 수자원 개발과 과학적 물 관리,농촌 개발 분야에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빅텐트 N

bigtent20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