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빅텐트N 한국농어촌공사] 수자원 확보와 관리방안을 모색 실무협의회 개최
[농어촌빅텐트N 한국농어촌공사] 수자원 확보와 관리방안을 모색 실무협의회 개최
  • 농어촌빅텐트 조용환
  • 승인 2018.10.2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용 저수지인 나주호 등의 용수부족 원인 분석
용수 확보방안, 과학적 물 관리 체계 등 논의

 

한국농어촌공사(최규성 사장)는 29일 수자원확보와 관리를 위한 실무회의를 열어  농업용 저수지인 나주호 등의 용수부족 원인 분석과 용수 확보방안, 과학적 물 관리 체계 등에 대해 논의했다(농어촌빅텐트 =한국농어촌공사)

(빅텐트N 나주/조용환)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29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일상화된 폭염, 가뭄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 효율적인 수자원 확보와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 참가자들은 농업용 저수지인 나주호 등의 용수부족 원인 분석과 용수 확보방안, 과학적 물 관리 체계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나주호는 최근 5년간 지속된 가뭄과 올해 폭염이 겹치면서 20%대의 낮은 저수율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의 경우, 인근 하천을 활용한 저수지 물 채우기, 간이양수장 신설, 농업인이 참여하는 간단급수 등을 통해 안전영농을 지원했다.

이에 공사에서는 수자원 전문가와 현장 담당직원간의 항구적인 수자원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게 됐다.

박태선 사업계획처장은“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항구적인 수자원 확보 대책이 필요하다”라며“공사는 향후 수자원 확보 방향을 정하고 보다 실증적인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